페이스북 인스타그램Blog
수강후기
+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게시물 상세내용
[수강후기] 류경태 (기계설계기사)
글쓴이 류경태 조회수 242
작성일 2023-01-06


  

수강후기

 

Q. 반가워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해요.

 

A. 안녕하세요. 2021년 기계설계기사 자격취득 과정을 이수한 류경태입니다.

 

 

Q.신한양직업전문학교의 기계설계기사 자격취득 과정을 선택한 이유가 뭔가요?

 

A. 졸업 후 기계설계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기계 설비를 구성하는 요소에 대한 이해를 좀 더 하고 싶었습니다. Cad, Inventor 등의 프로그램으로 연습하면서, 기계 설계도면 보는법도 익힐 수 있었고, 응력해석 과목도 흥미로워 위 과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교육과정을 통해 도움이 되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A. 전공지식에 대해 대학에서 배울 수 없었던 부분을 배움으로써,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초반에는 기계 도면의 이해가 부족했지만 교육 후반 부 Cad, Inventor 등을 능숙하게 다룰수록 직무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면접에서도 기계직무에 관심있는 지원자로 어필하기 유용했습니다.

 

Q. 강사분들은 어떠셨나요?

 

A. 항상 많은 것을 수강생들에게 주기 위해 노력했었습니다. 해결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학생들 보다 더 관심깊게 문제를 들여다 보셨고 알고계신 모든 것을 알려주시기 위해 노력하셨습니다.

 

본인이 6개월의 과정을 통해 변하고 싶다는 의지만 있다면, 목표하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강사님들이 적극 도와주실겁니다. 

 

Q. 기계설계기사 취득과정을 추천하는 이유는 뭔가요?

 

A. 기계 요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초적인 기계적 지식을 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력 전달을 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 , , 풀리, 기어 등의 요소는 어느 설비에나 들어갈 수있기에 작은 부품 하나하나 이해하는 것이 큰 설비를 이해하는데 도움되기 때문입니다.

 

기계 설비업무 및 설계업무에 관심있는 지원자는 기계설계기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2. 취업후기

 

Q. 현재 취업하게 된 회사와 직무에 대해 소개 부탁해요.

 

A. 저는 카프로라는 화학회사에서 설비보전팀(회전기계 Part 담당)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Pump, Compressor, Agitator 등의 회전기기를 유지보수 하고 있습니다. 현장과 사무실을 오가는 일이라 적응하기 힘든 부분도 있지만, 직무에 대한 자부심과 만족감을 갖고 회사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설비의 작동 원리를 배우고, Trouble 원인 파악, 등의 문제 해결을 하면서 성취감을 얻고 싶으신 분이라면 추천드리는 직무입니다.

 

 

Q. 교육과정에 배운것 중 도움이 된것이 있다면 뭔가요?

 

A. 기계 도면을 자주 접하다보니, 처음 보는 형태의 설비에 대한 이해를 보다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업시간에 배웠던 기계 가공 공차 및 조립공차를 현장에서 실제로 어떻게 측정하고 도면상으로 확인하는지 알게 되었고, 기존에 공차에 대해 공부를 했던 저는 보다 업무에 쉽게 적응할 수 있어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Q. 학원의 취업지원은 어땠나요?

 

A. 자기소개서를 언제든지 첨삭을 도와주셔서 서류제출일에는 항상 도움을 받았었습니다. 본인이 계속해서 더 좋은곳으로 가기 위한다면 스스로 가고싶은 기업을 찾아보고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상담을 하시면 더욱 학원의 취업지원시스템을 잘 활용 하실수 있습니다.

 

 

Q. 면접 노하우가 있나요? 무엇인가요? 

 

A. 처음 취업 준비를 하신다면 유튜브 면접왕 이형의 유로 프로그램 체인지업을 통해 모든 것을 경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를 통해 자기소개서, 면접의 기본 틀을 잡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다만 요즘은 워낙 많은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을 접했기 때문에, 본인만의 면접 Attitude의 차별성을 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을 잘 보기 위해서는 면접스터디, 연습을 충분히 하시고 면접을 많이 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서류에서 잘 떨어지는 편이었지만, 면접경험을 쌓고싶어서 지원할 마음도 없는곳에서 면접을 보고 연습을 했었습니다. 현장의 감각과 평소 연습을 많이 하시면 자연스럽게 체득되어서 본 면접에서 긴장하지 않고 잘 할 수 있으실겁니다. 

 

Q. 교육생 및 예비 취업생에게 하고 싶은 얘기가 있다면?

 

A. 불경기로 인해 취업시장이 얼어붙었지만, 이에 좌절하지 마시고 꾸준히 자신의 가치를 올려서 경쟁력있는 사람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스스로 자기 직무에 맞는 배움을 하는 여러분들이 좋은 결과로 이어질것으로 확신합니다.

 

 

 

 

 

 

 

 

관련 쪽지글







TOP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