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Blog
수강후기
+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게시물 상세내용
[수강후기] 정호영 (기계설계기사)
글쓴이 정호영 조회수 747
작성일 2023-01-11

 

 

수강후기

 

Q. 반가워요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해요.

 

A. 안녕하세요. 2021년 기계설계기사 자격취득 과정을 이수한 정호영입니다.

 

 

Q.신한양직업전문학교의 기계설계기사 자격취득 과정을 선택한 이유가 뭔가요?

 

A. 졸업 후, 졸업장과 학교 이외에는 아무런 스펙 및 내세울 것이 없었고, 이력서에 최소한 자격증은 하나 있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개발 및 설계쪽으로 업무를 하고 싶어 기계설계기사 자격취득 과정을 선택하였습니다.  

 

Q. 교육과정을 통해 도움이 되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A. 일단 기본적으로 설계 툴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으며, 회사를 다니면서 기계 공학 전공자로서 설계 툴 사용에 대한 것은 기본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이 과정에서 배웠던 점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대기업 면접에는 전공 문제에 대해서 푸는 과정이 있는데 교육과정 중 역학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Q. 강사분들은 어떠셨나요?

 

A. 사실 배움이 마냥 즐거울 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대한 수강생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수업 시간 이외의 시간에도 수강생에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배움의 목적도 있지만 결과 또한 중요하기에 합격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 지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알려주었습니다.

 저 또한 합격했기에, 6개월간 강사님들의 말 잘 듣고, 노력한다면 무조건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기계설계기사 취득과정을 추천하는 이유는 뭔가요?

 

A. 앞서 말씀드렸지만 기계 공학 전공자라면 설계 툴 사용은 기본이라고 생각하고, 회사에서도 계속해서 사용을 하기에 이후에 취업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할 줄 아는 것을 아는 사람과 기본적인 것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의 차이는 정말 크다고 생각합니다.  

 

2. 취업후기

 

Q. 현재 취업하게 된 회사와 직무에 대해 소개 부탁해요.

 

A. 현재 저는 LG 이노텍 개발팀에서 업무를 하고 있으며, 아이폰에 들어가는 카메라 모듈을 개발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분야에 관심이 조금 더 욕심이 있어 삼성SDI 개발쪽으로 이직을 하게 되어 2월달 부터는 삼성 SDI에 이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Q. 교육과정에 배운것 중 도움이 된것이 있다면 뭔가요?

 

A. 똑같은 말은 반복하는 것 같지만, 설계 툴 사용은 기본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 입사해서 기본을 할 줄 모르면 할 줄 아는 사람과 비교가 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회사 기준으로 정말 바쁘게 돌아가는 상황인데 설계 툴 사용에 대해서도 알려줘야 한다면 제 입장으로서는 답답할 것 같습니다. 

 

Q. 학원의 취업지원은 어땠나요?

 

A. 기본적으로 첨삭에 대해서 항상 친절하게 도움을 주십니다. 하지만 정말 본인이 원한다면 1차적으로 회사에 대한 조사와 자소서에 대한 어느정도의 퀄리티는 만들어 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 면접 노하우가 있나요무엇인가요? 

 

A. 일단 기본적으로 자기가 가지고 있는 강점이 무엇 인지에 대해서 리스트 업을 하시고 그 강점들을 회사에 입사해서 어떻게 적용시켜 도움이 될 건지에 대해서 생각이 있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이 지원하시는 회사에 대해 조사를 해야하며, 본인이 지원하는 직무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조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면접에서 물어보는 질문들에 대해서는 툭 치면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도록 연습이 되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들이 준비가 된다면 면접에서 이끌려 가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교육생 및 예비 취업생에게 하고 싶은 얘기가 있다면?

 

A. 현재 고용 한파라는 이야기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준비가 되어있고 간절한 사람은 어디든 합격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11시 12시에 퇴근해서 새벽 3시 4시까지 삼성 면접 및 인적성 준비를 하였습니다. 이처럼 간절한 만큼 노력한다면 무조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이팅 입니다. 


 

관련 쪽지글







TOP
>

TOP